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오늘은 입냄새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1년간 전 국민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상황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본인의 입냄새를 알아차리는 우스운 일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강으로 음식물을 섭취하며 흡수한 에너지로 활동을 하는데 침샘이 분비되면서 음식물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입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양치나 가글로 관리를 해주지만 그럼에도 만일 역한 구취가 올라온다면 입냄새 원인을 알아봐야 합니다.

 

입냄새의 원인 중에 카페인이 있습니다.

잦은 카페인 섭취는 구취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카피에서 나는 신맛이나 떫은맛 혹은 프림에 들어있는 우유 성분으로 인해서 불쾌감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중 두 번째로 위의 문제입니다.

평상시 소화불량이나 역류성 식도염으로 내부에서 음식물을 분해하는 기능이 저하되면서 구취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반드시 적절한 대처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중 세 번째로 바로 구강입니다.

평소에 관리를 꼼꼼하게 해주지 않아서 이물질이나 세균들이 계속해서 남아있게 되면 치석이나 염증으로 나타나며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위장의 소화기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입냄새는 아무리 입냄새 제거를 사용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구취가 재발하고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냄새로 인하여 민망한 상황이 생겨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입냄새 제거방법

입냄새를 제거방법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구강청결을 더 철철히해야 합니다. 

올바른 양치질과 평소 관리가 소흘했던 부분까지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속애서 나는 입냄새 제거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가글을 이용하여 목 안쪽까지 관리해줘야 합니다.

 

양치를 대충 하게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남아있는 플라그가 닦이지 않아 치태와 치석이 쌓이게 되니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치를 했다면 치실이나, 치간칫솔 물치실등 구강 용품을 사용하여 플라그나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양치질할 때 혓바닥도 꼼꼼히 닦아줘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혀클리너를 사용해서 치아만큼 잘 닦아주면 좋습니다. 혓바닥에 낀 설태가 심한 입냄새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녹차를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녹차에 함유되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구강 속의 세균의 성장을 막아 입냄새를 억제해줍니다. 녹차 대신 홍차도 효과적이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강건조가 오지않게 물을 자주 섭취해줘야 합니다.

자주 마셔주면 입냄새 제거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으니 실천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입냄새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