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에 좋은음식

 

오늘은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에 좋음음식에 뭐가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간이 안 좋아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지방간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간으로 유입되는 지방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지방이 중성지방으로 변해 쌓이면서 지방간을 형성하게 됩니다.

 

우선 지방간은 간내 과도한 지방이 쌓여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 이상의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합니다. 하지만 간의 무게를 측정하기 위해서 간을 꺼낼 수가 없으니 간접적인 방법으로 초음파나, 복부 CT 및 MRI 검사, 조직검사를 이용해서 지방이 쌓인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정상 간 같은 경우는 겉 색깔이 선홍색인 반면 지방간은 노란색을 띤다고 합니다.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에 좋은음식

 

지방간은 증상이 쉽게 드러나지 않아서 초기 발견이 어려운 간은 상황이 많이 안 좋아지고 나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써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지방간 증상은 뚜렷하게 없습니다. 만약 증상이 있더라도 피로감, 전신 권태감, 오른쪽 상복부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정도가 다양합니다.

 

지방간 원인이 되는 음주,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요인들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성 지방 간 같은 경우는 금주를 반드시 해야 하며, 비만이 원인인 경우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하여 체중감량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혈당조절, 혈액 내 지방질의 농도를 정상화시켜야 합니다.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에 좋은음식

지방간에 좋다고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는 벌나무가 있습니다. 간에 쌓인 열독을 풀어 간의 재생을 돕는 일명, 간 회춘제라고 불립니다. 이 나무는 알코올 분해 성분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할 뿐 아니라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대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 덕분에 천연 청혈 제라 고도 불립니다. 우리 몸속에 가득 쌓인 독소를 빼내 주는 이수제 역할 또한 함께 수행합니다. 또한 TV 건강 방송을 통해서도 잦은 음주나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망가져버린 간을 회복하는 대에는 이 나무를 대표적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방간을 없애는데 놀라운 효과가 있는 음식인 양파도 있습니다.

양파는 100g에 평균 20.3mg의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파는 껍질에 더 많은 성분이 들어 있으며, 껍질에는 무려 322mg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파 중에 자색양파가 2~3배 더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포의 위축을 유도해 성숙한 지방세포의 파괴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지방간, 고지혈증, 혈액순환이 걱정된다면 양파를 즐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 자몽, 아몬드, 시금치 등이 있으며, 간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감자튀김, 동물성 단백질, 짠 음식, 설탕, 술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간 증상 및 지방간에 좋은음식을 알아보았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