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완화 방법

 

 

오늘은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완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고된일을 하거나 한 자 세로 오래 있거나 하면 쉽게 어깨가 뻐근하고 결린 듯한 통증이 이어집니다.

특별히 어느 한 곳이 극심하게 아픈것이 아니지만 그대로 어깨가 뭉치고 자주 아픈 만성 어깨통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 어깨 결림 등을 유발하는 어깨통증은 우리 생활 습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깨통증은 관절에 발생한 퇴행성 질환, 관절염 등을 포함하여, 인대가 찢어지거나 손상된 경우, 근육의 파열, 근육에 발생하는 근근막 통증 증후군, 활액낭의 염증과 팽창, 주변 구조물에 의한 신경 눌림, 신경 손상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어깨 부위 통증을 말합니다. 이외에도 목에 있는 경부 후관절의 이상이나 병변에 의해서도 어깨 부위 통증을 호소할 수 있으며, 목에서 나오는 경추 신경근이 눌리거나 신경근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어깨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완화 방법

일반적인 어깨통증 원인은 자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자세가 어깨와 목 통증의 유발을 줄여주고 재발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 부분과 목에서 팔로 이어지는 어깨 부분의 통증 중 일부는 근육이 과도하게 장시간 수축되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컴퓨터나 운전 등을 할 때 머리와 목을 오랫동안 몸 앞쪽으로 빼고 있으면 목 뒤 근육과 목에서부터 어깨로 이어지는 등세모근이 과도하게 수축됩니다. 근육이 심하게 수축되면 근육이 낼 수 있는 힘에 비해 과한 힘이 들어가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서 목과 어깨 통증을 잘 느끼는 상태가 됩니다.

 

어깨통증이 만성이라는 것은 어깨 관절, 목 관절이 이미 약해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절의 안정성을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은 필수십니다. 일상 속에서 바른 자세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어깨의 통증으로 팔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고 불편함이 커진 상태라면 다른 질환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병원을 찾아 상담을 한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완화 방법

우선 어깨통증 원인을 해결할 통증완화 방법으로

 

어깨통증 완화 방법 첫 번째. 바르게 앉는 습관입니다.

굽은 자세는 목,어깨,허리에 좋지 않습니다. 고개를 앞으로 내밀고 구부정하게 앉으면 뒷목에서 어깨관절까지의 근육이 긴장하고 이는 곧 어깨통증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어깨통증이 느껴지는데도 자세를 고치지 않으면 디스크가 돌출되고 만성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니 어깨통증 원인 더 이상 방치하면 안 됩니다.

 

어깨통증 완화방법 두번째. 스트레칭입니다.

평상시에 스트레칭을 해서 유연성을 길러주면 근육이 보다 쉽게 이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강제로 늘리려고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오히려 근육이 더 오그라들 수 있기 때문에 어깨통증이 느껴지는 상황에서 과한 스트레칭은 자제해주시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1. 좌우로 목 늘리기

 의자에 앉은 채로 왼손으로 의자를 잡고, 오른손은 머리 위로 넘겨서 머리를 감싸줍니다. 오른손으로 머리를 잡아당기며 목과 어깨를 이어주는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줍니다. 10초간 유지해주고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됩니다.

2. 양손을 깍지 끼고 준비를 해줍니다. 깍지 낀 손을 앞으로 최대한 밀어주며, 이때 손만 미는 것이 아니라 등도 최대한 뒤로 밀어주며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약 10초간 1회 3세트 반복해 줍니다.

오늘은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 완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생활건강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졸중 증상과 예방법  (8) 2020.12.25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  (8) 2020.12.24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  (10) 2020.12.20
발건강 관리방법 '제2의 심장'  (21) 2020.12.17
혈관건강 관리법  (14) 2020.12.16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