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

오늘은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눈의 큰 도움을 받으며 일상생활을 합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괜찮았었는데 갑자기 눈이 불편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면 이는 눈노화가 진행 중이어서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진행되었다기보다 속에서 이미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눈노화는 40대 이후부터 활발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40대 이후부터 눈이 노화하게 되면 지력 저하나 각종 증상들로 인해서 불편함이 커지게 됩니다. 만일 나이가 들어서 저력 저하가 있다면 가까운 안 과를 방문해서 혹시 모르는 안질환이 진행되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

그렇다면 눈노화가 진행 중인지를 알아볼 대표적인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시력저하가 있고 나서 많이 느끼는 증상으로 근거리에 있는 사물들이 모두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인 노안이 있습니다. 노안은 원거리 시력을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 것인데 근거리만 희미하게 보이는 이유는 굴절력 증가에 변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 우리가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볼 때 수정체의 탄력성을 이용해서 굴절력을 증가시키는데 눈노화로 인해서 탄력성이 저하되어 가까이 있는 사물을 그대로 보여주기가 힘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백내장입니다. 눈 속에는 수정체라고 하는 기관이 있는데 이 기관이 노화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발생하는 이가 점점 앞당겨지는 경향이 있어 젊은 나이에도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 원인이 되는 이유 중 자외선 노출입니다. 자외선 차단만 잘해주어도 백내장 유발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안구 건조입니다. 눈물샘 부분에도 노화가 진행되어 눈물 분비량이 줄어들거나 성분의 변화로 빠르게 증발해버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건조감을 느끼게 됩니다. 개선하기 위해서 보안경을 착용하여 바람 등을 막아주어 시림 등을 방지하거나 인공눈물 사용하기 등이 있습니다.

 

네번째로 원거리 시력저하입니다. 안경 없이도 멀리 보는 게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 순강부터 멀리 보는 게 흐리다고 느껴진다면 이 또한 눈노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원시'라는 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본인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멀리 볼 때 눈에 힘을 주고 보게 되는데, 눈노화 현상이 진행되면 힘을 주는 능력이 부족하게 되어 원거리 시력저하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

그렇다면 이제 눈노화 예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노화 예방법 1

눈에 충분한 산소 공급이 필요합니다. 규칙적으로 바깥바람을 쐬어 눈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주며, 산책을 할 땐 평소 시선보다 조금 위를 보고 등을 곱게 펴고 걷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줌으로 눈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노화 예방법 2

바른 자세로 물체 바라보기입니다. 자세가 좋지 않으면 한쪽 눈에 부담을 주서 사시가 되거나 수정체가 틀어져 난시가 될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바른 자세로 물체를 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노화 예방법 3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합니다. 수분은 눈물의 원료로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눈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노안과 함께 비문증,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과도 영향이 있으니 충분한 물을 늘 섭취해야 합니다.

 

눈노화 예방법 4

숙면입니다. 하루 8시간 이상의 숙면 역시 노안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 분비되는 멜라토닌과 각종 호르몬이 눈의 세포 재생을 돕기 때문입니다. 숙면을 위해 자기 전 전자기기는 삼가해줘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눈노화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눈노화 예방법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생활건강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  (8) 2020.12.24
어깨통증 원인과 통증완화 방법  (10) 2020.12.23
발건강 관리방법 '제2의 심장'  (21) 2020.12.17
혈관건강 관리법  (14) 2020.12.16
콜레스테롤 관리법  (22) 2020.12.15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